세종시교육청, '2024년 세종교육 100인 대토론회' 개최

교육정책 발전을 위한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 수렴

이정욱 기자

2024-07-24 08:02:04

 

 
26일 14시에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년 세종교육 100인 대토론회’ 홍보 포스터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7월 26일 오후 2시에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대연회장에서 ‘2024년 세종교육 100인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교육정책에 대한 세종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학부모, 교직원, 세종시민 등 세종 교육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2015년부터 ‘타운홀미팅’을 추진해오며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해왔다. 이를 발전시켜 ‘100인 대토론회’로 재구성하여 2024년 현재까지 계속해서 토론의 장을 마련해왔다.

 

이번 토론회의 주제는 세종교육 5대 정책 목표로, 참석자들은 각자의 관심 분야를 선택해 해당 목표별 모둠에 속해 의견을 나누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할 예정이다.

 

세종교육 5대 정책 목표는 △다 함께 성장하는 맞춤형 교육 △미래를 열어가는 교육환경 △학습권을 보장하는 교육복지 △삶의 질을 높이는 교육생태계 △시민과 함께하는 교육자치 및 교육행정이다. 참석자들은 이 다섯 가지 목표 중 하나를 선택해 심도 깊은 토론을 진행하게 된다.

 

토론회에서는 세종교육 만족도 조사, 주민참여예산제, 정책협의회 등을 통해 제안된 다양한 의견들이 2024년 주요 업무에 어떻게 반영되었는지를 분석한 자료도 제시된다.

 

이를 통해 참석자들은 교육정책에 관한 의견 제시의 중요성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이후, 세종시교육청은 세종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 정리한 뒤, 2025년 주요 업무에 반영할 여러 정책을 마련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세종교육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교육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세종 교육공동체의 소중한 의견과 슬기로운 지혜 덕분이다”며 “세종교육의 정책 목표가 온전히 실현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 교육감은 또한 “이번 100인 대토론회가 세종교육의 미래를 밝히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세종시 교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번 100인 대토론회는 세종 교육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하는 중요한 자리로, 많은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