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농업인대학 제13회 졸업식 개최

정원산업 교육과정 이수한 30명, 세종시 정원산업 발전 기대

이정욱 기자

2024-07-24 07:27:14

 

 

 


[세종타임즈] 세종시 농업기술센터가 24일 농업인종합교육관에서 제13회 세종시농업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은 교육생 30명 전원이 졸업하는 것을 기념하며 학습 성과를 함께 공유하고, 우수 교육생 시상, 졸업생 소감 발표, 졸업증서 수여, 마무리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정원조성 이론, 현장 견학, 실습 교육 등으로 구성된 정원산업 과정은 지난 3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이달까지 총 70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과정은 세종시의 정원산업을 활성화하고,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졸업식에서는 교육생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우수 교육생에게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졸업생들은 소감을 발표하며 지난 몇 달 동안의 학습과정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졸업증서 수여식에서는 교육생 한 명 한 명에게 졸업증서를 수여하며 그들의 성취를 축하했다. 마무리 교육에서는 졸업 이후의 진로와 관련된 유익한 정보가 제공되었다.

 

김종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졸업한 교육생 모두가 세종시 정원산업 발전에 함께하길 바라며 앞으로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지역사회가 발전할 수 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세종시농업인대학이 앞으로도 지역 농업 발전과 농업인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세종시농업인대학의 정원산업 과정은 정원 조성에 필요한 이론적 지식과 현장 실습을 통해 실질적인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현장 견학과 실습 교육은 교육생들이 실제 현장에서의 경험을 쌓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이번 졸업생들은 이러한 교육을 바탕으로 세종시의 정원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농업인대학은 지역 농업인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세종시농업인대학은 다양한 교육 과정을 통해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졸업생들은 이번 과정을 통해 습득한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세종시의 정원산업 발전에 앞장설 것이다. 세종시농업인대학의 이번 졸업식은 지역 농업인들의 교육 성과를 축하하는 자리이자, 앞으로의 발전을 다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