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4년 세종교육회의 제1차 연찬회 개최

정책 제안 공유와 학생 통합지원 방안 논의

이정욱 기자

2024-07-23 08:20:25

 

 
세종시교육청사전경(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23일 세종시교육청교육원 컨벤션홀에서 운영·분과위원, 관련 부서 담당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세종교육회의 제1차 연찬회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정책 제안 공유와 토론이, 2부에서는 ‘학습·생활·정서 등의 영역에서 어려움을 겪는 학생에 대한 통합지원 방안’을 주제로 포럼이 진행되었다.

 

1부 세종교육회의에서는 각 분과의 주요 제안 내용이 발표되었다. 주요 제안 내용으로는 기초학력 보장, 미래학교 모델 개발, 다문화 학생의 문화 활동 주간, 교육활동 보호, 마을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한 학교 교육환경 구축, 세종시법 및 교육발전특구 관련 제안 사항 등이 있었다.

 

이어서 공동의제인 교권의 확립과 교육공동체 회복을 위한 권고문 발표와 세종시청 및 세종시간 협력 심화 확대 방안 발표가 이어졌다.

 

2부 행사에서는 ‘학습·생활·정서 등의 영역에서 어려움을 겪는 학생에 대한 통합지원 방안’을 주제로 포럼이 열렸다. 이성 장곡고 교장의 ‘배움이 느린 학생 지원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자’라는 발표를 시작으로, 한국교원대 장수명 교수가 좌장을 맡아 다양한 이해관계가 있는 교육공동체가 토론에 참여했다.

 

이들은 쟁점에 대해 다양한 시각으로 발언하며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포럼에서는 경기도 한 학교의 ‘학교 안 학교’ 시스템 소개와 교원 중심의 인사제도 개선 방안, 학교와 마을, 학교와 지방자치 기관의 관계와 역할 변화에 대한 내용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러한 사례들은 참석자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으며, 앞으로의 교육 정책 방향에 대한 중요한 시사점을 제공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세종교육회의에서 제안한 정책들이 우리 교육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할 것이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다”고 말했다. 최 교육감은 또한 세종시의 교육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을 다짐했다.

 

이번 연찬회는 세종시 교육의 미래를 고민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중요한 자리였으며, 다양한 의견과 제안들이 논의되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 세종시교육청은 이러한 논의들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교육 정책을 수립하고, 학생들의 학습과 생활, 정서적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