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한솔동, 어르신들 생신 맞아 '행복한솔' 선물 전달

민관협력 특화사업으로 독거 어르신 11가구에 생신 선물 및 안부 확인

이정욱 기자

2024-07-23 07:58:43

 

 
세종시청사전경(사진=세종시)


[세종타임즈] 세종시 한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3일 민관협력 특화사업 ‘행복한솔’의 일환으로 생신을 맞은 어르신들에게 선물을 전달했다.

 

이날 한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은 독거가구 어르신 11가구를 찾아 생신을 축하하며 케이크, 미역, 소고기 등 선물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이 생일을 맞아 외롭지 않도록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다.

 

선물을 전달받은 김 모 어르신은 “혼자 살아서 적적하고 생일이 되어도 생일선물을 챙겨줄 사람이 없었는데 이렇게 든든하게 안부 확인도 해주고 선물도 챙겨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 같은 반응은 행사에 참여한 모든 이들에게 큰 보람을 안겨주었다.

 

한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행복한솔’ 사업을 통해 국민안심서비스 앱을 활용한 관내 독거가구의 고독사 예방 관리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지역 내 취약계층의 안전과 복지를 증진시키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고 있다.

 

임재긍 한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어르신이 늘 행복하고 건강하시기를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을 더욱 살피고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이번 행사가 지역사회 내에서 어르신들에 대한 관심과 지원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을 비롯한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예정이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따뜻하고 행복한 세종시를 만들어가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