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년 창업자와 일반기업 대상 디자인 지원사업 추진

지역 기업 경쟁력 강화 위해 맞춤형 디자인 개발 지원

이정욱 기자

2024-07-23 07:57:03

 

 
포스터


[세종타임즈] 세종시는 오는 31일까지 디자인 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창업 청년과 일반기업, 농업인을 대상으로 ‘세종시 디자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디자인을 개발·지원하여 브랜드 인지도 향상, 매출 증대 등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세종시는 지난 2년간 디자인 지원사업 참여기업 52개를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 결과, 90%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며 올해는 기존에 청년과 청년 농업인으로 한정되었던 지원 범위를 일반기업과 일반농업인까지 확대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최대 20개 기업을 선착순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 창업자는 사업자등록증 소재지나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세종시여야 하며, 일반기업과 일반농업인은 사업자등록증 소재지와 주민등록상 주거지가 모두 세종시에 있어야 한다.

 

지원받는 기업은 △로고 △패키지 △홍보·사업계획 △전시부스 그래픽 등 5개 항목 중 1개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시청 디자인팀은 기업과 협력하여 필요한 디자인을 상의하고, 기업 맞춤형 디자인 개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다만, 실사용에서 발생하는 인쇄, 사진 촬영 등 관련 제작비용은 기업이 부담해야 한다.

 

사업 참여 신청서는 시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용일 세종시 기획조정실장은 “디자인 투자 여력이 부족한 청년 창업자와 일반기업의 디자인 개발을 도와 브랜드와 제품의 가치, 경쟁력을 높이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는 이 사업을 통해 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며, 디자인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지원과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