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이연희 의원, 장애인복지시설협회로부터 감사패 수상

장애인 거주시설 종사자 처우 개선과 복지 서비스 향상에 기여

강승일

2024-07-22 16:13:22

 

 
이연희 의원, 충남장애인복지시설협회 감사패 받아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 이연희 의원이 지난 19일 충남장애인복지시설협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받는 영광을 안았다.

 

이 감사패는 농수산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전달되었으며, 이연희 의원은 제12대 전반기 복지환경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장애인 거주시설 종사자 처우 개선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충남장애인복지시설협회 정은주 협회장이 직접 감사패를 수여했으며, 이 자리에는 시설 종사자들이 함께해 이 의원의 노고를 축하했다.

 

정 협회장은 "이연희 의원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에 장애인 거주시설 종사자들의 근무 환경이 개선되고, 장애인들에게 보다 나은 복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연희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장애인 거주시설 종사자는 정서적 교감을 바탕으로 전문 지식과 기술을 통해 수준 높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지만, 근무 환경이나 노동 조건은 매우 열악하다"고 지적하며, "앞으로도 종사자 처우 개선을 위해 더욱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시설 거주 장애인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돌보는 장애인도 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장애 유형별, 기능별로 다양한 복지시설 마련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연희 의원은 지난 4월 '충청남도 장애인 단기거주시설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장애인 복지 향상에 기여했다. 또한, 종사자 인건비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등 시설 종사자뿐만 아니라 시설 이용 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에도 주력하고 있다.

 

이 의원의 이러한 노력은 충남 지역 사회에서 장애인 복지와 관련된 여러 문제를 해결하고, 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앞으로도 이연희 의원의 활약이 기대되며, 장애인 복지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개선과 발전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연희 의원은 "앞으로도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제도를 마련하고, 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의 의정활동은 충남도의 장애인 복지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