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 하계 교원 정보화 연수 실시

초·중·고 교원 250명 대상 SW·AI 교육 및 IT 기술 연수로 디지털 역량 강화

염철민

2024-07-22 15:18:11

 

 
대전시교육청전경(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교육정보원은 7월 22일부터 8월 1일까지 초·중·고 교원 250명을 대상으로 하계 교원 정보화 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원들의 하계 방학 기간을 맞아 SW·AI 교육, IT 기술, SW·AI 교구 활용 등 다양한 영역의 현장 맞춤형 연수 과정으로 편성되었다.

 

이를 통해 교원들이 최신 디지털 기술과 교육 방법을 습득하여 수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이번 연수는 데이터 분석과 함께하는 AI 교육, 파이썬, AI 앱 개발, AI 키트 교구 활용, 메타버스 활용,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SW·AI 교육 교구 활용 등의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다양한 프로그램은 교사들이 디지털 기반 교수·학습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연수 과정에서 습득한 지식과 기술을 실제 수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교사들은 인공지능 SW 및 앱, 데이터 분석, SW·AI 교육 교구 활용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연수를 통해 실질적인 교육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AI 꾸러미 교구와 SW·AI 교육 교구 활용 과정 연수에 사용된 교구는 대전교육정보원 누리집의 SW·AI 교구 대여 시스템을 통해 대여할 수 있어, 연수받은 내용을 수업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전교육정보원 박현덕 원장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SW·AI 교육을 위해 교원의 정보화 교육 역량을 개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다양하고 내실 있는 정보화 연수를 개발하고 운영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 원장은 또한, 이번 연수가 교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학생들에게 더 나은 디지털 교육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하계 교원 정보화 연수는 대전교육정보원이 교원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한 중요한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교원들이 최신 기술과 교육 방법을 습득하고, 이를 수업에 효과적으로 적용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교육정보원은 앞으로도 교원들의 지속적인 전문성 개발을 위해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