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토양개량제·비료 지원사업 점검으로 농가 경쟁력 강화 도모

지자체 및 농협 합동 점검반 운영 및 타 시군 교차 점검을 통한 우수사례 발굴 등

강승일

2024-07-22 08:44:32




홍성군, 토양개량제·비료 지원사업 점검으로 농가 경쟁력 강화 도모



[세종타임즈] 홍성군이 23일부터 24일까지 2024년 토양개량제 및 비료 가격안정 지원사업의 상반기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보조금 집행의 적정성 평가와 부정수급 및 부정 집행 방지를 위해 추진됐으며 지자체와 농협이 합동으로 참여하는 점검반을 구성해 진행된다.

특히 타 시군과의 교차점검을 통해 조사의 실효성을 높이고 우수사례를 발굴할 계획이다.

군은 토양개량제 지원사업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공급 및 살포 실적 등 상반기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하반기 살포 예정 농가에 대한 안전한 보관 지침을 제공할 예정이다.

비료가격 안정 지원사업의 경우, 농협 전산시스템의 농업경영체 보조한도 관리 및 시스템 운영 상황 관리 적정성, 보조금 집행 및 정산 절차 등에 대해 점검하고 사업 추진 시 애로사항을 수렴해 개선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시군 간 교차점검을 통해 발굴된 우수사례를 적극 공유 및 확산해 사업의 전반적인 질적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장이진 농업정책과장은 “이번 합동점검을 통해 사업 추진현황을 중간 점검하고 미흡한 부분을 개선해 농가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며“앞으로도 지역 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농가의 안정적인 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