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 도교육청 주요 업무 점검 및 발전 방안 모색

학생 생활지도 강화 및 유보통합 추진 등 다양한 현안 논의

강승일

2024-07-19 15:49:37

 

 
19일 제354회 임시회 3차 회의에서 도교육청 주요 업무추진 상황 점검을 통해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는 19일 제354회 임시회 3차 회의에서 도교육청의 주요 업무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학생 생활지도, 유보통합 추진, 과대 학교와 과밀학급 문제 등 다양한 현안이 논의되었다.

 

이용국 부위원장은 “최근 학생들의 흡연, 음주, 마약, 도박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다”며 “학교에서 학생의 기본 생활지도에 특히 경각심을 가지고 철저히 선도해달라”고 언급했다.

 

그는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생활을 위해 생활지도 강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응규 위원은 “유보통합은 우리 교육 시스템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하지만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는 구체적인 계획 마련을 통한 효율적인 정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유보통합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 교육 현장에서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실행 가능한 계획 수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선태 위원은 “학생 수가 증가하고 있는 도심 지역의 과대 학교와 과밀학급 문제가 심각하다”며 “이로 인한 교육의 질 저하 문제를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요구했다.

 

그는 도심 지역의 학교 환경 개선과 학급당 학생 수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한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신한철 위원은 “지금까지의 노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계속 학생 안전과 복지를 향상시켜 달라”며 “모든 학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학생들이 안전하고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환경 조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주문했다.

 

방한일 위원은 “학생들의 인성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인성교육 계획을 더욱 체계적으로 세우고 효과를 극대화할 방안을 마련해줄 것”을 요청했다.

 

그는 학생들의 인성 함양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계획 수립과 그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안 마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상근 위원장은 “오늘 교육위 위원들이 지적한 사항을 면밀히 검토해 구체적인 조치를 마련해 달라”며 “현실적이고 실행 가능한 계획 수립을 통해 조속히 실행하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그는 교육위원회가 지적한 문제점들을 철저히 분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계획을 수립해 조속히 실행할 것을 당부했다.

 

이번 회의를 통해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는 도교육청의 현안 문제를 심도 있게 논의하고, 학생들의 안전하고 질 높은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앞으로도 교육위원회는 도교육청과 협력하여 학생들의 학습 환경을 개선하고, 보다 나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