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도전 교육행정 골든벨' 행사 개최

지방공무원 실무 역량 강화 위한 다채로운 퀴즈 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이정욱 기자

2024-07-19 14:02:48

 

 
세종교육원 컨벤셜홀에서 ‘도전! 교육행정 골든벨’이 열리고 있다.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7월 18일 세종교육원 컨벤션홀에서 ‘도전 교육행정 골든벨’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세종시교육청 지방공무원 ‘열린마당 배움터’의 일환으로, 마당 소속 공무원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하고 추진한 것이다.

 

행사에는 7~9급 지방공무원 70여 명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골든벨 문제는 학교 회계, 계약, 급여·기록물, 물품·재산·시설 등 4개 업무 분야의 실무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이는 공무원들이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업무 관련 지식을 재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행사는 총 1라운드와 2라운드로 구성되었으며, OX 퀴즈, 주관식 문제, 패자부활전 등 다채로운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러한 다양한 퀴즈 형식은 참가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긴장감을 높여주었다. 세종시교육청은 우수직원에게 상품권을 지급하여 참가자들의 경쟁심과 참여도를 높였다.

 

이주희 행정국장은 “열린 사고로 개인과 조직의 학습을 견인하는 열린마당 배움터는 앞으로 더 활성화되어야 한다”며 “마당의 자율적인 활동을 존중하고 이에 맞는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이번 골든벨 행사를 통해 공무원들이 자신의 업무 역량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참가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실무 지식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동료들과의 협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쌓았다.

 

또한, 패자부활전과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정신을 배울 수 있었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지방공무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공무원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다.

 

이번 '도전 교육행정 골든벨' 행사는 그 시작으로, 앞으로도 많은 공무원들이 참여하여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세종시교육청은 더욱 탄탄한 교육행정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방공무원들의 업무 역량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것이다.

 

이를 통해 세종시의 교육환경이 더욱 발전하고, 공무원들이 보다 전문적이고 효과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