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청소년성문화센터, 천안 백석중학교서 '부모가 알아야 할 성교육' 특강 실시

정규영 센터장, 청소년 성교육 중요성 강조하며 부모 성교육의 길잡이 역할 기대

염철민

2024-07-18 14:55:07

 

 
대전광역시청소년성문화센터 7월 12일 천안 백석중학교에서 학부모 및 양육자 성교육 진행


[세종타임즈] 대전시청소년성문화센터 정규영 센터장이 7월 12일 천안 백석중학교에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부모가 알아야 할 성교육”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학부모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의 및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3시간 동안 부모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낸 교육이 진행됐다.

 

정규영 센터장은 특강에서 "청소년 시기에 성에 대해 고민하고 성의 가치관과 성을 대하는 태도를 배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강조했다.

 

그는 "부모로서 자녀들에게 성에 대해 가르치고 올바른 성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하는 의무와 책임이 있다"고 말하며 강의를 시작했다.

 

강의 중 정 센터장은 부모들이 자녀 성교육에 자신감을 갖고 자녀와 친밀하고 긍정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부모들이 자녀와의 성교육 대화에서 흔히 겪는 어려움과 그 해결 방법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설명했다.

 

특강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아이에게 성에 대해 어떻게 알려주고 표현해야 할지 몰랐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알게 되었다", "사춘기 청소년기의 특징을 듣고 부모로서 교육해야 할 부분을 더 명확히 알게 되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학부모들은 성교육의 중요성과 방법에 대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음을 표현했다.

 

정규영 센터장은 "앞으로 더 많은 부모 성교육 특강을 진행해 자녀들의 건강한 성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게 하고, 가정에서도 부모들이 꾸준히 성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부모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부모들이 자녀의 성교육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특강은 청소년 성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며, 부모들이 자녀와의 성교육 대화에서 보다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대전시청소년성문화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건강한 성 가치관을 공유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