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의정모니터단 간담회 개최

2024년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링 결과 공유 및 향후 활동 방향 논의

이정욱 기자

2024-07-17 10:26:05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의정모니터단 간담회 개최


[세종타임즈]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7월 16일 오후 의회 청사 1층 대회의실에서 의정모니터단 산업건설분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재형 위원장, 최원석 부위원장, 김효숙 제1부의장, 김현옥 의원을 비롯해 제4기 의정모니터단 8명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지난 6월에 실시된 2024년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의정모니터단의 모니터링 결과를 공유하고, 향후 모니터 활동 방향을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며 의정모니터단의 활동을 통해 얻은 다양한 시각과 개선점을 심도 있게 다뤘다.

 

산업건설분과 백흥기 분과장은 2024년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링에 대한 총평에서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 재정 부족으로 미뤄지지 않도록 심층적인 질의와 개선을 요구한 부분이 좋았으며, 전년에 비해 일부 의원의 자료 분석력과 전문성이 많이 향상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았다.

 

모니터단들은 행정사무감사 시 집행부의 답변 태도가 대체로 성실하고 우수했으나, 일부 기관은 전반적인 업무 파악이 미흡했다는 지적을 하며 “사전에 준비를 철저히 하고 업무를 숙지해 행정사무감사에 임해달라”고 요청했다.

 

이는 시민들이 원하는 바람직한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중요한 의견으로 받아들여졌다.

 

김재형 위원장은 “의정모니터단의 참여와 관심에 감사드린다. 앞으로의 활동 기간에도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세종시 발전을 위한 밑거름을 뿌려달라”며 “산업건설위원회에서도 제안해 주신 의견들을 수렴해 시민들의 삶을 개선하고 만족도를 높일 시민 중심의 열린 의정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간담회는 의정모니터단과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더 나은 행정을 위해 협력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이를 통해 세종시의 발전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의견과 제안을 교환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과 노력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의회는 앞으로도 의정모니터단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이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더욱 투명하고 효과적인 의정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정책과 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