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학교지원본부, 공식 출범

개소식 개최로 학교 현장 지원 강화 및 소통 창구 마련

이정욱 기자

2024-07-17 08:44:54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학교지원본부는 7월 17일 세종시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세종학교지원본부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이날 개소식에는 최교진 교육감, 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장, 김효숙 제1부의장, 윤지성 교육안전위원장을 비롯한 50여 명의 내빈이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개소식은 경과보고, 기념사 및 축사, 색줄 자르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세종학교지원본부’는 지난 5월 2일부터 출범준비단을 구성해 2개월간의 준비 과정을 거쳤으며, 7월 1일 출범한 이후 이날 정식 개소식을 통해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본부는 본부장실, 교육지원부, 행정지원부 사무실을 세종시교육청 4층에 마련하고, 화해중재부와 시설지원부 사무실은 기존 임차 건물에 그대로 두어 운영할 계획이다.

 

‘세종학교지원본부’는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듣고 요청 사항을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전담 소통 창구를 마련했다.

 

이 창구는 교육활동 및 교육행정 담당자 각 1명으로 구성되며, 담당자가 학교의 특성, 필요, 유형 등을 자세히 파악해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미자 본부장은 “직원들을 비롯해 이번 개소식에 참석해주신 내빈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세종의 학생들이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는 학교가 교육활동이라는 본질적 기능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학교 교육활동에 도움이 되는 것은 더하고, 부담이 되는 것은 덜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학교지원본부의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학교가 교육활동의 중심에 우뚝 설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학교 자치 역량을 강화하는 데 힘써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세종학교지원본부’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교육활동 지원을 강화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행정 지원을 통해 세종시의 교육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세종시의 학생들이 더 나은 교육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세종학교지원본부’ 개소를 통해 학교와 교육청 간의 원활한 소통과 협력을 도모하고, 학교 현장의 필요를 신속하게 반영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과 발전을 통해 세종시의 모든 학생이 최상의 교육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