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제76주년 제헌절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추진

헌법 제정 기념과 애국정신 고취 위해 주요 도로변 태극기 상시 게양

이정욱 기자

2024-07-17 07:47:55

 

 
제76주년 제헌절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추진한다.


[세종타임즈] 세종시는 제76주년 제헌절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추진한다.

 

이번 운동은 대한민국 헌법 제정을 기념하고 태극기의 올바른 게양과 관리로 애국정신을 높이기 위해 진행된다.

 

시는 제헌절부터 제79주년 광복절까지 주요 도로변에 가로형 태극기를 상시 게양해 시민들의 태극기 달기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에게 태극기 게양의 중요성과 애국정신을 상기시키고자 한다.

 

앞서 최민호 시장은 공직자와 소속 산하기관 직원들에게 태극기 달기 운동에 솔선수범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읍면동 주민센터에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태극기 달기 운동 참여를 홍보하도록 지시했다. 이를 통해 전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태극기 게양 운동을 통해 애국심을 고취시키고자 한다.

 

제헌절 당일 각 가정, 민간기업 및 단체 등은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태극기를 게양하면 된다. '대한민국 국기법 제8조'에 따라 태극기는 매일 24시간 게양도 가능하다.

 

이러한 규정을 통해 시민들은 더욱 자유롭게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으며, 태극기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다.

 

김하균 행정부시장은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해 자유민주주의를 기본 이념으로 한 대한민국 헌법 제정과 공포를 경축하는 제헌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일깨울 수 있을 것”이라며 “모든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우리 스스로 미래전략수도로서의 위상을 확립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를 통해 세종시는 시민들과 함께 국가의 중요성과 애국심을 고취시키고, 더 나아가 미래를 향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

 

이번 태극기 달기 운동은 시민들에게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동시에 대한민국 헌법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는 앞으로도 이러한 애국심 고취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시민들과 함께 국가의 발전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