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전교조 세종지부와 교육 현안 간담회 개최

교원 정원 확보, AI 디지털 교과서 안정성 검증 등 주요 교육 이슈 논의

이정욱 기자

2024-07-16 15:20:15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전교조 세종지부와 간담회 실시


[세종타임즈]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는 7월 15일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세종지부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교육안전위원회 윤지성 위원장, 이현정 부위원장, 박란희 의원, 유인호 의원이 참석하여, 전교조 세종지부 이상미 지부장을 비롯한 6명의 간부와 함께 최근 화두로 떠오르는 주요 교육 현안에 대해 청취하고 심도 있는 의견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전교조 세종지부는 간담회에서 △교원 정원 확보를 통한 과밀학급 해소 △수업지원 교사 제도 유지를 위한 한시적 기간제 교사 확보 △AI 디지털 교과서의 안정성 검증 및 현장 의견수렴 △방학 중 중식 지원에 대한 학교 선택권 보장 △지자체 협력을 통한 청소년 문화적 돌봄 환경 구축 △교복·체육복 지원 조례 제·개정을 통한 수요자 편의성 제고 △저경력 교사 주거비 지원을 위한 조례 제정의 필요성 등 여러 가지 중요한 사안을 역설하며 교육안전위원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력을 요청했다.

 

윤지성 위원장은 이에 대해 “오늘 제안해 주신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 모두 이해하고 깊이 공감한다”며 “앞으로 교육안전위원회 차원의 숙의와 집행부와의 협의를 통해 합리적인 대안을 고민하고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또한, “오늘과 같은 소통의 장은 학교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소중한 기회인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의를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제안했다.

 

이번 간담회는 세종시 교육 현안에 대한 전교조 세종지부와 교육안전위원회 간의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학교 현장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교육안전위원회는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세종시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생과 교사의 복지를 증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는 전교조 세종지부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을 추진하며, 교육 환경 개선과 안전한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세종시 교육계가 더욱 발전하고, 학생들과 교사들이 보다 나은 교육 환경에서 학습하고 근무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