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제1회 금산군 청소년 코딩경진대회 개최

학교생활 안전 아이디어 등 주제 진행⋯중앙초 건민정은팀 대상

강승일

2024-07-15 10:41:54

 

 
2024년 제1회 금산군 청소년 코딩경진대회 개최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정보화 시대에 익숙한 세대인 청소년들에게 디지털 역량을 함양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3일 금산다락원 스포츠센터에서 제1회 금산군 청소년 코딩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미래세대를 선도적으로 이끌어갈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 코딩경진대회’ 주제로 초등부 10팀 38명, 중등부 8팀 28명 등 총 18개 팀의 청소년 66여 명이 참여했다. 

군은 지난달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코딩규칙, 대회 요강 등을 사전에 알리고 청소년수련관에서 한 달여 준비기간을 갖도록 했다.

참가자들은 학교생활에서의 안전관련 아이디어 및 자동차 배틀을 주제로 코딩을 진행했다. 
 
경진대회는 참가자들의 코딩 실력과 기획 의도 표현력, 배틀 승부 등 여러 영역을 바탕으로 전문 심사위원들의 심사가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코딩이라는 주제로 처음 진행된 경진대회로 청소년들이 가족과 함께 디지털 문화에 대해 고민하고 소통하며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했다.

심사 결과 △대상 - 금산초 건민정은팀 △최우수상 - 초등부 복수초 복수초AI벤져스팀, 중등부 진산중 오토스타팀 △우수상 – 초등부 중앙초 우당탕탕중앙초팀, 중등부 진산중 블록스타즈팀 △장려상 – 초등부 금산초‧중앙초 소스코드팀, 중등부 동중 동중팀 등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1회차를 맞은 청소년 코딩경진대회인 만큼 청소년들의 참여와 관심이 뜨거웠다”며 “청소년들이 코딩에 관심을 갖고 팀워크를 이루는 모습에 청소년들의 창의 핵심 역량을 느낄 수 있었던 값진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