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제354회 임시회 개회

주요업무 추진 상황 보고 및 각종 조례 제·개정안 심의

강승일

2024-07-15 09:38:12

 

 
본회의장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는 16일부터 26일까지 11일간 열리는 제354회 임시회에서 2024년 주요업무 추진 상황을 보고 받고, 행정사무감사 기간 결정 및 각종 조례 제·개정안 등을 처리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도민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현안들이 다뤄질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4명의 의원이 5분 발언을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한 도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한우값 대폭락, 농가 생산비 보전 대책 마련 촉구 건의안' 등을 통해 관련 대책을 촉구할 예정이다.

 

이는 최근 한우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지원하기 위한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중요한 안건이다.

 

도의회는 이번 회기 동안 '충청남도 장애인 친화 이·미용 시설 설치 및 운영 조례안' 등 도민 생활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조례안도 심의할 예정이다.

 

이 조례안은 장애인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이·미용 시설을 설치하고 운영하는 방안을 담고 있다.

 

또한, '충남형 유보통합 추진 지원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이 제출되어 이번 회기 내에 위원 선임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 특별위원회는 유보통합 추진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충남도의 교육환경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다.

 

홍성현 의장은 “제12대 의회 후반기 원구성 후 열린 이번 회기에는 도정과 교육행정에 대한 주요업무 추진 상황을 보고받고 각종 조례안에 대한 심의가 이루어진다”며 “올해 계획된 사업들이 잘 추진되고 있는지 면밀히 검토해 주길 바라며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임시회는 도의원들이 도정과 교육행정에 대한 주요업무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중요한 기회다.

 

이를 통해 충남도는 도민들의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더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도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다룰 다양한 안건들을 통해 도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 사회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이번 회기를 통해 충남도의 각종 사업과 정책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