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마을 돌봄교사 전문가양성 프로그램’ 실시

아동 특성 이해와 돌봄 역량 강화 위한 전문 교육 제공

강승일

2024-07-12 14:27:59




홍성군, ‘마을 돌봄교사 전문가양성 프로그램’ 실시



[세종타임즈] 홍성군이 아동 돌봄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마을 돌봄교사 전문가양성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지난 6월 29일을 시작으로 9월 28일까지 홍성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온종일 마을돌봄을 수행하는 3개 단체 종사자 2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2024년 충남형 온종일 마을방과후 돌봄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교육은 아동의 성장과 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더 나은 돌봄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아동성장발달 이해 △아동권리교육 △아동기 의사소통방법 △경계선 지능아동 특성과 이해 △ADHD, 분노조절 아동 특성과 이해 △교사 심리적 스트레스 해소·관리 등으로 구성되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실제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역량 향상에 중점을 둔다.

박성래 가정행복과장은 “마을 돌봄교사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이번 프로그램이 돌봄 서비스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홍성군에서도 돌봄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2021년부터‘충남형 온종일 마을방과후 돌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는 충남도 내에서 홍성군의 3개 단체가 선정되어 홍성읍, 홍동면, 결성면에서 돌봄을 수행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