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유치원 간호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응급처치 교육 및 힐링 체험 진행

이정욱 기자

2024-07-12 08:18:20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7월 12일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유치원 간호사 44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간호사들이 원아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응급처치 관련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다양한 식물과 자연 속에서 힐링하며 재충전할 수 있도록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진행했다.

 

이는 간호사들이 업무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연수에서는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응급의학과 김지훈 교수가 유치원 원아들을 위한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 유익한 특강을 진행했다.

 

김 교수는 응급상황에서의 대처 방법, 기본적인 응급처치 기술 등을 상세히 설명하며 간호사들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김 교수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간호사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며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이후, 유치원 간호사들은 국립세종수목원 내 온실 정원에서 유아 건강관리와 건강 서비스 증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는 간호사들이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며, 보다 나은 건강 관리 방안을 모색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박영신 정책국장은 “유치원 원아들의 건강을 위해 항상 노력하시는 유치원 간호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연수로 잠시나마 직무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세종시교육청은 유치원 간호사들의 유아 건강관리 역량을 높이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유치원 간호사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그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유아들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유아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유치원 간호사들의 전문성을 높이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간호사들이 응급상황에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동시에, 자연 속에서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그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유치원 간호사들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유아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