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유아생태체험센터, '여름 찾아가는 에어바운스 놀이' 성황리에 마쳐

장마 속에서도 유아들에게 특별한 추억 선사, 실내 에어바운스 놀이 프로그램 진행

이정욱 기자

2024-07-12 08:19:13

 

 
2일, 종촌유치원에서 유아들이 신나게 에어바운스 놀이를 즐기고 있다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교육원 소속 세종유아생태체험센터는 지난 7월 2일부터 7월 12일까지 사계절 문화예술 프로그램 중 하나인 ‘여름 찾아가는 에어바운스 놀이’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세종유아생태체험센터는 2023년부터 센터 실외 주차장에 에어바운스 물놀이 기구를 설치해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유아들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해왔다.

 

올여름 역대급 장마가 예고되면서 세종유아생태체험센터는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찾아가 실내에 에어바운스 기구를 설치하는 ‘여름 찾아가는 에어바운스 놀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 실외 에어바운스 물놀이를 대체한 것으로, 종촌유치원, 무지개어린이집 등 총 9곳에서 운영되었다.

 

프로그램 기간 동안 유아 1,000여 명이 실내에 설치된 에어바운스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선생님들도 유아들과 함께 놀이에 참여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들에게 신체 활동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안전한 실내 환경에서 마음껏 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무지개어린이집 박근자 원장은 “장마로 인해 에어바운스 물놀이 체험이 취소되어 아쉬워하던 찰나에, 마침 세종교육원에서 직접 찾아와 에어바운스 기구를 실내에 설치해 주셔서 덕분에 유아들이 신나게 놀 수 있었다”며 “유아들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기획해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더욱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교육원은 사계절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지난 5월에는 ‘탄소야 탄소야’ 환경 뮤지컬 공연 체험을 성황리에 마친 바 있으며, 10월에는 전통 놀이 한마당을, 11월에는 겨울 음악회를 개최해 유아들의 예술적 감수성과 창의적 사고력을 풍부하게 키울 계획이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유아들에게 다양한 예술적 경험을 제공하고, 창의력과 감수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세종유아생태체험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은 유아들에게 단순한 놀이 이상의 의미를 부여하며, 그들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여름 찾아가는 에어바운스 놀이’ 프로그램 역시 유아들에게 즐거운 여름 추억을 선사하며, 그들의 신체적, 정서적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세종교육원은 앞으로도 유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그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