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종촌동, '2024년 주민총회' 개최

마을계획사업 및 주민제안사업 논의, 주민 투표로 우선순위 결정

이정욱 기자

2024-07-12 07:28:14

 

 
1종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지하1층 다목적실에서 ‘2024년 종촌동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세종타임즈] 세종시 종촌동 주민자치회가 오는 13일 종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지하 1층 다목적실에서 ‘2024년 종촌동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총회에 앞서 종촌동 주민자치회는 120여 건의 주민 의견을 받아 마을계획사업 6건, 주민제안사업 11건을 선정했다. 이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실질적인 마을 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

 

종촌동 주민자치회는 많은 주민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난 4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실시했으며, 8일부터 11일까지 종촌고등학교, 종촌종합사회복지관, 종촌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현장투표를 진행했다.

 

이러한 투표 과정을 통해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결정하는 주민총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주민총회는 하모니카, 오카리나 등 주민자치프로그램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 2025년 마을계획사업 및 주민제안사업에 대한 설명, 투표 결과 발표 순으로 이뤄진다.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결정하는 과정을 통해 공동체의 결속력을 강화하고자 한다.

 

2025년 마을계획사업은 △종촌동 가재마을 축제 △풀뿌리 마을장터 △달빛 건강 체조 등 6가지 사업으로 구성된다. 이들 사업은 주민들이 직접 제안하고 투표를 통해 선정된 것으로, 주민들의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들이다.

 

또한, 2025년 주민제안사업으로는 △한글빛광장 디자인 그늘막 설치 △제천변 해충퇴치기 설치 등 11가지 사업이 선정됐다.

 

이들 제안사업은 주민들의 일상생활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내용들로,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추진될 예정이다.

 

주민총회를 통해 우선순위가 결정된 사업은 이행 가능 여부 등 추가 검토를 거쳐 내년도 예산에 반영해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이 실제로 반영되고 실행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창수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는 주민 스스로 발굴한 마을 의제를 주민과 함께 결정하는 장으로 많이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표순필 종촌동장은 “2025년 마을계획과 주민제안사업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종촌동 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주민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살기 좋은 종촌동을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