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평생학습관, 2024년 2학기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7월 16일부터 21일까지, 다양한 기초문해·직업능력·문화예술 강좌 제공

염철민

2024-07-11 09:08:30

 

 
대전시교육청전경(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평생학습관은 7월 16일부터 21일까지 2024년 2학기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강생 모집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46개의 평생교육강좌와 지역 우수강사의 재능을 활용한 15개의 재능기부강좌로 나뉘어 진행된다. 신청한 강좌에 대한 교육은 다음달 5일부터 17주에 걸쳐 대전평생학습관의 해당 강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대전시민을 대상으로 한 이번 평생교육프로그램은 △국어, 영어, 한자 등 기초문해과정 △카페케이크와 구움과자, 커피바리스타 등 직업능력·인문교양과정 △하모니카, 우쿨렐레, 민화, 캘리그라피, 요가 등 문화예술과정으로 총 61개의 다양한 강좌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시민들은 평생학습의 성취감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강 신청은 대전평생학습관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까지 대전평생학습관 본관 1층 101호실에서 현장 접수도 병행한다.

 

기타 교육과정 등 자세한 사항은 대전평생학습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평생학습관 정인기 관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학습에 대한 열정과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질 높은 평생교육 강좌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전시민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통해 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기초문해과정에서는 국어, 영어, 한자 등 기본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직업능력·인문교양과정에서는 카페케이크와 구움과자, 커피바리스타 등의 실용적인 기술을 배울 수 있다.

 

문화예술과정에서는 하모니카, 우쿨렐레, 민화, 캘리그라피, 요가 등 다양한 예술적 재능을 개발할 수 있는 강좌들이 마련되어 있다.

 

대전평생학습관은 이번 수강생 모집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정인기 관장은 “평생학습은 개인의 발전과 사회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요소”라며, “이번 강좌들이 많은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전평생학습관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학습 요구에 부응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자기 계발과 평생학습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전시민들은 더욱 풍부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바탕으로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