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진로교육원, ‘2024년 대학입학정보박람회’ 개최

74개 대학 참여, 학생 맞춤형 대입 상담 제공

이정욱 기자

2024-07-11 08:07:52

 

 
2024년 대학입학정보박람회 홍보 안내 자료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진로교육원은 오는 7월 18일부터 19일까지 진로교육원과 세종시교육청에서 ‘2024년 대학입학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중·고등학생, 학부모, 교사, 시민들에게 종합적인 대입 정보를 제공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입 박람회에는 서울 주요 대학을 포함한 61개 4년제 대학과 13개 전문대학 등 총 74개 대학이 참여하며, 150여 명의 입학사정관이 함께한다.

 

참여자들은 매시간 진행되는 대학별 대입 설명회를 통해 각 대학의 입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진로교육원은 150여 명의 입학사정관과 40여 명의 우리누리 대학생 자문단이 함께하는 일대일 진로·진학 상담 공간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희망하는 대학교의 상세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진로·진학 정보를 얻기 어려운 특수 학생, 학교 밖 청소년, 유학 희망 학생 등을 위해 별도로 전문가를 초빙해 진로·진학 상담 공간을 운영하여 모든 학생이 소외되지 않고 맞춤형 대입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고충환 진로교육원장은 “의대 정원 증원, 자율전공선택제 확대, 첨단학과 증원 등 예측하기 어려운 입시 변수가 계속 발생하고 있다”며 “진로교육원은 이번 박람회를 잘 준비해, 우리 학생들이 대입에 잘 대비하고 올바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로교육원은 지난달에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이번 박람회 행사 프로그램 중 하나인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대학별 일대일 상담’의 온라인 사전 접수를 완료했다.

 

온라인으로 사전에 신청하지 못한 학생들은 현장에서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은 현장에서 대학별 대입 설명회와 우리누리 대학생 자문단 상담 프로그램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담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진학에 대해 명확한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행사로 평가된다.

 

세종시교육청진로교육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대입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하고, 필요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과 학부모, 교사들에게 대입 준비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며,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대학과 전공을 선택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교육청진로교육원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와 진학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