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아름동, '우리지역 상권 활성화' 간담회 개최

지역 상인들과 문제점 공유 및 개선방안 논의

이정욱 기자

2024-07-11 07:15:04

 

 

 

 


[세종타임즈] 세종시 아름동은 11일 아름동 상인협의회와 함께 ‘우리지역 상권 활성화’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상인들이 느끼는 문제점과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심순례 상인협의회 회장과 20여 명의 아름동 상인협의회 회원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최근 매출 감소와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활발한 논의를 펼쳤다.

 

심순례 상인협의회 회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아름동과 상인협의회가 더 긴밀히 협력하길 바란다”며,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강조했다.

 

손덕남 아름동 동장은 “상인협의회와 아름동이 일체가 되어 상호 교류하고 협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지역 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상인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 추진을 약속했다.

 

간담회에서 상인들은 최근 매출 감소와 관련해 다양한 문제점을 제기했다. 상권의 경쟁력 강화와 고객 유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 주차 공간 확충, 지역 축제 및 이벤트 개최 등의 방안이 논의됐다.

 

또한, 상인들은 상인협의회와의 협력을 통해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추진하고,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특히, 상인들은 지역 상권의 특성을 살린 맞춤형 지원과 홍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대해 손덕남 동장은 “지역 상권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지원 정책을 마련하겠다”며, 상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정책 추진을 다짐했다.

 

간담회는 상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로, 아름동 상권의 활성화를 위한 첫걸음을 내딛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참석자들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상인협의회와 아름동이 협력해 나가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아름동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상인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상인협의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상권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주민과 상인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다.

 

앞으로도 아름동은 지역 상인들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며, 상인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아름동 상권이 다시 활기를 되찾고,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