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장애인 평생교육 학습자, ‘보답커피 나눔’ 열어

계룡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2년간 커피의 역사 및 바리스타 관련 교육 이수

강승일

2024-07-10 08:40:26




장애인 평생교육과정을 위탁 수행 중인 계룡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진원스님)은 지난 9일 장애인 후원을 한 기관·단체를 찾아 ‘보답커피 나눔 행사’를 열었다



[세종타임즈] 계룡시로부터 장애인 평생교육과정을 위탁 수행 중인 계룡시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9일 장애인 후원을 한 기관·단체를 찾아 ‘보답커피 나눔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보답커피 나눔 행사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바리스타 관련 학습을 한 발달장애인들이 그동안 배운 실력을 발휘해 후원 기관과 단체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답커피 나눔 행사에 참여한 장애인 학습자들은 2년간 커피의 역사와 제조방법을 지속적으로 학습했고 지난 6월 열린 충남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참여하며 실전 경험 역시 쌓고 있다.

계룡시종합사회복지관은 “계룡시 장애인 활동을 위해 계룡시청, 계룡소방서 등 많은 기관과 단체가 도움을 주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그 동안의 도움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학습자들 역시 베푸는 마음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효정 바리스타 강사는 “커피역사와 제조법 등 다소 어려운 과정을 잘 따라와준 장애인 학습자들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자신의 재능을 다른 사람에게 기부할 수 있는 떳떳한 사회구성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움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계룡시와 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장애인이 사회적인 편견을 극복하고 자신의 적성과 재능을 개발할 수 있는 다양한 평생교육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