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 관리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실시

양성평등 촉진과 건강한 학교 문화 조성을 목표로 대면 및 비대면 교육 진행

이정욱 기자

2024-07-09 08:11:35

 

 
7월 8일 오후,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 대강당에서 관내 학교 교감 선생님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7월 8일부터 7월 9일까지 이틀 동안 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희롱과 성폭력을 예방하고 양성평등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7월 8일 오후에는 세종시교육청교육원 대강당에서 관내 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대면 교육이 진행됐다. 이어서 7월 9일 오전에는 관내 학교 교장, 오후에는 관내 유치원을 포함한 전체 학교의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비대면 방식의 교육이 이루어졌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교육을 위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폭력예방교육 전문 강사인 세종경찰청 성평등정책담당 위소영 행정관을 초빙했다. 위소영 행정관은 강의 참석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이론과 사례 중심의 내용을 포함한 강의를 진행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성인지 감수성 제고 △사안 처리 절차 △2차 가해 예방 등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이 서로 존중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중요한 과정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세종시교육청은 모든 학교 구성원의 성인지 감수성 제고와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 양성평등교육지원센터는 각급 학교의 성인지 감수성 실태조사와 양성평등 주간 운영 등 교육기관의 성범죄를 근절하고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러한 노력은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교육청의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은 단순한 교육을 넘어, 학교 관리자들이 실질적으로 학교 현장에서 성희롱과 성폭력을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기회였다.

 

이를 통해 학교 내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모든 학생과 교직원이 서로를 존중하며 안전하게 지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교육에 참석한 한 교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성희롱·성폭력 문제에 대해 더욱 깊이 이해하게 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학교 내에서 예방과 대응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양성평등한 교육 환경을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