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연정국악단, ‘필름콘서트 – ON AIR 국악상영관’ 개최

국악관현악과 영화의 만남…‘로마의 휴일’과 ‘건축학개론’ 명장면 재현

염철민

2024-07-09 08:06:09

 

 
18일(목) 19:30분 국악원 큰마당에서 풍류마당 ‘필름콘서트 – ON AIR 국악상영관’을 개최한다.


[세종타임즈]대전시립연정국악단은 18일 오후 7시 30분 국악원 큰마당에서 풍류마당 ‘필름콘서트 – ON AIR 국악상영관’을 개최한다.

 

‘필름콘서트 – ON AIR 국악상영관’은 영화만큼 사랑받았던 OST와 영화의 명장면들을 국악관현악의 선율과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공연이다.

 

이번 국악상영관에 선정된 영화는 ‘로마의 휴일’과 ‘건축학개론’으로, 각각 고전과 현대를 대표하는 로맨스 명작이다. 고전을 대표하는 첫 번째 상영작 ‘로마의 휴일’은 지금까지도 가장 사랑받고 있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이다.

 

낭만이 가득한 도시 로마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공주와 신문기자의 이루어질 수 없는 애틋한 사랑 이야기가 깊은 여운을 주는 작품이다.

 

두 번째 상영작은 첫사랑 이야기의 대표작 ‘건축학개론’으로, 아련하고도 설렜던 추억이 담긴 멜로영화이다. 시간이 흐른 뒤 첫사랑과의 재회로 옛 추억에 잠겨 과거 속 기억을 되짚어 보는 풋풋한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공연의 연출 및 필름 제작 디자인은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여우락 영화관’ 외 다수의 공연을 연출하고, 영상 예술 분야에서 꾸준히 활동 중인 김형석 영화감독이 맡았다. 그의 감각적인 연출과 디자인은 관객들에게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공연의 여운을 한층 더 높여줄 해설은 ‘올드보이’, ‘실미도’, ‘건축학개론’ 등 영화 음악을 작곡해 OST의 열풍을 일으킨 이지수 음악감독이 맡았다.

 

이지수 감독의 해설은 음악과 영화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도와줄 것이며, 관객들은 그의 해설을 통해 영화와 음악의 조화를 더욱 깊이 있게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대전시립연정국악단의 ‘필름콘서트 – ON AIR 국악상영관’은 국악과 영화가 만나 색다른 감동을 선사하는 특별한 공연이다. 관객들은 국악관현악의 아름다운 선율 속에서 영화의 명장면들을 새롭게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공연을 통해 대전시립연정국악단은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문화적 융합의 장을 마련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국악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대전시립연정국악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예매는 온라인과 전화로 가능하다. 관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