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완 신임 대전시 부교육감 부임

대전교육청의 주요 정책 내실화 다짐

염철민

2024-07-08 15:36:32

 

 
대전시교육청, 유지완 부교육감 부임


[세종타임즈] 대전시교육청은 7월 9일자로 교육부 인사발령에 따라 유지완 부교육감이 부임해 공식 업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유지완 부교육감은 다양한 경력을 바탕으로 대전 교육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유지완 부교육감은 강원도 춘천 출신으로 서울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 대학원에서 교육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행정고시 42회로 공직에 입문한 후, 교육부 대학원지원과장, 대학학사제도과장, 국제교육협력담당관, 지방교육자치과장, 미래교육기획과장, 한국교원대학교 사무국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했다.

 

또한, 2023년 1월 30일부터 대통령비서실 선임행정관으로 재직하다가 이번에 대전광역시 부교육감으로 부임하게 됐다.

 

유지완 부교육감은 교육부 내 여러 부서뿐만 아니라 대통령 비서실 등 다양한 기관에서 근무하며 합리적 리더십과 뛰어난 추진력으로 직원들의 신망이 두텁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경력과 능력을 바탕으로 대전시교육청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지완 부교육감은 부임 소감에서 “저출생 위기 대응을 위한 늘봄학교, 유보통합, 교육발전특구 및 AI 디지털교과서 등 정부 정책이 효과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며 “대전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정책을 내실있게 운영해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은 유지완 부교육감의 부임을 맞아 저출생 위기 대응과 관련된 여러 정부 정책을 효과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늘봄학교, 유보통합, 교육발전특구, AI 디지털교과서 도입 등을 중점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유지완 부교육감의 합리적 리더십과 추진력을 바탕으로 대전 교육의 질적 향상과 혁신을 기대하고 있다.

 

유지완 부교육감의 부임은 대전시교육청이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보인다.

 

그는 다양한 교육 현안에 대한 깊은 이해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대전 교육의 발전과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 생활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유지완 부교육감의 부임으로 대전시교육청은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 생활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내실있게 추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유지완 부교육감이 이끄는 대전 교육의 변화와 발전에 많은 관심과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