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평생학습관, 7월 학부모 아카데미 개최

전병규 강사 초청, '공부머리를 높여주는 학습법' 특강 진행

염철민

2024-07-08 09:20:17

 

 

 


[세종타임즈] 대전평생학습관은 7월 16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대전평생학습관 어울림홀에서 부모교육전문가 전병규 강사를 초청해 7월 학부모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공부머리를 높여주는 학습법’이라는 주제로, 자녀의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방법과 부모의 역할에 대해 다룬다.

 

특강에서는 공부의 본질과 효과적인 학습 방법, 문해력과 어휘력을 높이는 방법, 그리고 자녀가 공부를 잘할 수 있도록 부모가 해야 할 역할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부모들이 자녀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팁을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병규 강사는 20년 경력의 전직 초등교사로, 현재는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콩나물쌤’을 운영하며 교육인플루언서로 활약하고 있다.

 

그의 대표 저서로는 ‘문해력 수업’, ‘질문이 살아나는 학습대화’, ‘초4, 지식책 읽기를 시작해야 한다’ 등이 있으며, 교육 현장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깊이 있는 지식을 바탕으로 많은 학부모들에게 신뢰받는 전문가다.

 

학부모 아카데미 수강신청은 대전평생학습관 누리집에서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부모지원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 특강은 자녀의 학습을 지원하고자 하는 부모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자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할 것이다.

 

대전평생학습관 정인기 관장은 “이번 특강이 부모의 자녀 양육에 대한 역할을 정립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부모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전평생학습관은 앞으로도 학부모들이 자녀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효과적인 교육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을 통해 많은 학부모들이 자녀의 학습을 도울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배우고, 가정 내에서 더욱 효과적인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