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개최

초·중학교 390팀 참가, 10개 종목에서 열띤 경쟁

염철민

2024-07-08 09:19:32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개최한다


[세종타임즈]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건전한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대전시 초·중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대회는 7월 6일 피구 종목을 시작으로 오는 19일까지 14일 동안 18개 경기장에서 10개 종목의 경기가 펼쳐진다.

 

초·중학교 390팀, 총 4,879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그동안 교내스포츠클럽과 학교 간 토요스포츠클럽리그에서 갈고닦은 기량을 맘껏 펼치게 된다.

 

이번 대회는 피구, 축구, 농구, 배드민턴, 탁구 등 다양한 종목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이 자신의 실력을 발휘하고 팀워크를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이번 대회는 9월에 개최될 대전광역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의 예선전 성격도 지니고 있어 각 종목의 4강 팀은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출전권을 얻게 된다.

 

한 교사는 “교내스포츠클럽이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큰 활력소가 되고 있으며, 매주 토요스포츠클럽리그를 통해 정기적으로 학교 간 경기를 가질 수 있는 점도 스포츠클럽 활성화에 큰 힘이 되는 것 같다”며 “아이들이 이번 대회에서 즐겁고 행복한 경험을 하고 좋은 성적을 거두어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도 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신체 활동을 즐기고, 스포츠를 통한 협동심과 책임감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활성화시켜 학생들이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학생들에게 스포츠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건강한 신체 발달과 함께 인성 교육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꿈과 열정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전시 초·중학생들의 스포츠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건전한 여가 활동을 통해 학교생활의 활력을 불어넣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경기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과정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함으로써, 학교 스포츠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하고 있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스포츠클럽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며,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