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2024년 하반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신규 이용자 모집

8일부터 12일까지, 아동·청소년 및 성인 대상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

이정욱 기자

2024-07-05 08:14:59

 

 

 


[세종타임즈] 세종시는 8일부터 오는 12일까지 '2024년 하반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신규 이용자 410명을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방자치단체가 지역 주민의 수요에 부합하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하고, 이용자에게 사회서비스 이용권을 발급하는 복지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이용자들은 자신에게 필요한 기관과 서비스를 직접 선택하여 이용권을 사용할 수 있다.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로는 △심리지원 △정서발달 △비전형성 △건강관리가 포함된다. 이 서비스들은 아동과 청소년의 전인적 발달을 돕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로는 △노인문화 예술교육 △꿈을 이루는 행복한 가정 만들기 △장애인보조기기렌탈 △성인심리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노인문화 예술교육 프로그램은 노인들이 문화 예술 활동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적 참여를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꿈을 이루는 행복한 가정 만들기' 프로그램은 가정 내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여 가족의 행복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장애인보조기기렌탈 서비스는 장애인들이 필요한 보조기기를 임대하여 일상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성인심리지원 서비스는 성인들의 정신건강을 돕기 위해 다양한 심리상담과 지원을 제공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모집 기간 내 신분증과 필수 제출 서류를 지참하여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필요한 서류와 신청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세종시청 홈페이지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익수 복지정책과장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을 통해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에 부합하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이번 사업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2024년 하반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세종시 주민들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사회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는 앞으로도 주민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제공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