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아름다운 한글 간판 공모전 개최

한글문화도시에 걸맞는 도시경관 조성 목표

이정욱 기자

2024-07-04 06:58:51

 

 
세종시, 아름다운 한글 간판 공모전 개최


[세종타임즈] 세종시는 '아름다운 한글 간판 공모전'을 개최하여 한글문화도시에 걸맞는 세종의 정체성을 드러낸 한글 간판을 발굴하고, 품격 있는 도시경관 조성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 간판과 창작 간판 두 가지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기존 간판 부문은 세종시에 적법하게 설치된 고정형 간판을 대상으로 하며, 창작 간판 부문은 설치된 적이 없지만 실제 활용이 가능하고 간판개선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간판을 대상으로 한다.

 

공모전 참가 신청은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이후 다음달에 작품 심사를 거쳐 9월에 수상작을 발표하고, 10월에는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식과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세종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간판을 시 누리집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시에서 추진하는 간판개선사업에 선정된 간판을 활용하여 도시 전반의 간판 디자인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이두희 건설교통국장은 “우리 시 최초로 실시하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점포주와 옥외광고사업자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은 한글의 아름다움을 간판 디자인에 반영함으로써 세종시의 도시경관을 향상시키고, 한글문화도시로서의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세종시는 한글을 활용한 고유한 도시 브랜드를 구축하고, 도시의 품격을 높이는 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세종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및 예술 활동을 통해 도시의 매력을 높이고, 주민들과 방문객들이 더욱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