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제3기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박정수 위원장·정병인 부위원장 선임… 청렴한 의정활동 다짐

강승일

2024-07-03 16:56:12

 

 
제3기 윤리특별위원회(이하 윤리특위) 위원장에 박정수 의원이, 부위원장에 정병인 의원이 선임됐다.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는 3일 제35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와 1차 회의를 통해 제3기 윤리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박정수 의원, 부위원장에 정병인 의원을 선임했다.

 

이번 윤리특위는 박정수 위원장과 정병인 부위원장을 비롯해 김기서, 김옥수, 김응규, 이정우, 양경모, 이용국, 편삼범 의원 등 총 9명으로 구성됐다.

 

박정수 신임 위원장은 "동료 의원의 윤리심사 및 징계에 관한 사항을 심사함에 따라 윤리특별위원회 위원들께서 솔선수범해 청렴하고 공정한 직무 수행과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기대한다"며, "충남도의회가 타 시도의 모범이 되는 의정활동을 통해 도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선출 소감을 밝혔다.

 

박 위원장은 도의원들의 윤리의식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정병인 신임 부위원장은 "위원장님을 비롯해 여러 위원님들의 뜻을 모아 윤리특별위원회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청렴하고 정직한 충남도의회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정 부위원장은 위원장과 함께 도의원들의 윤리 준수와 공정한 의정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제3기 윤리특별위원회의 주요 업무는 도의원에 대한 윤리심사와 징계, 자격심사에 관한 안건을 심사하는 것이다.

 

이들은 내년 7월 2일까지 도의원들의 윤리의식을 강화하고, 공정한 의정활동을 보장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윤리특위는 도민들의 신뢰를 받는 충남도의회를 만들기 위해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고, 청렴한 의정활동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충남도의회는 이번 윤리특별위원회 구성을 통해 도의원들의 윤리의식을 높이고, 의회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도의회는 도민들의 신뢰를 얻고, 보다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정수 위원장은 "충남도의회가 도민들에게 신뢰받는 기관이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윤리적인 의정활동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위원장으로서 동료 의원들과 함께 청렴한 의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병인 부위원장도 "윤리특별위원회의 역할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도의원들의 윤리의식 제고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충남도의회는 앞으로도 윤리특별위원회를 중심으로 도의원들의 윤리적 기준을 높이고, 도민들에게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이번 제3기 윤리특별위원회의 활동이 충남도의회의 발전과 도민들의 신뢰 회복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