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제3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박정식 위원장 선출… 충남도와 도교육청 예산 심의·의결 예정

강승일

2024-07-03 16:55:47

 

 
3일 제35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제3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특위) 위원장에 박정식 의원을 선출하고, 제1차 예결특위 회의를 열어 부위원장에 신한철 의원을 선임했다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는 3일 제35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제3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예결특위) 위원장에 박정식 의원을 선출하고, 제1차 예결특위 회의를 열어 부위원장에 신한철 의원을 선임했다.

 

이번에 구성된 제3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박정식 위원장과 신한철 부위원장을 비롯해 총 19명의 의원들로 이루어졌다.

 

제3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박정식 위원장과 신한철 부위원장을 중심으로 김복만, 김기서, 김옥수, 김응규, 방한일, 이정우, 조철기, 홍기후, 신순옥, 신영호, 양경모, 유성재, 윤기형, 윤희신, 이지윤, 정병인, 최광희 의원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 의원들은 앞으로 1년간 충남도와 도교육청의 예산안과 결산안을 심의·의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된다. 제3기 예결특위의 임기는 2024년 7월 3일부터 2025년 7월 2일까지이다.

 

박정식 신임 위원장은 “지난 1년간 예결위원으로 활동했던 경험을 토대로 위원장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며, “충남도와 도교육청의 예산이 도민을 위해 가치 있게 쓰일 수 있도록 도민을 대신해 책임감을 갖고 내실 있는 심사를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 위원장은 도민의 세금이 효율적이고 투명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철저한 예산 심사를 다짐했다.

 

부위원장으로 선임된 신한철 의원은 “예결특위 부위원장으로서 위원장과 함께 충남도의 예산이 적재적소에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도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예산 집행이 이루어지도록 철저한 검토와 심사를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예결특위의 주요 업무는 충남도와 도교육청의 예산안과 결산안을 심의·의결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도민의 세금이 공정하고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예산 편성과 집행 과정을 면밀히 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예결특위는 예산 사용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각 부서와 기관의 예산 집행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예산 낭비를 방지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충남도의회는 이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을 통해 도민의 세금이 보다 가치 있게 사용될 수 있도록 철저한 예산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필요한 예산이 적절히 배정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박정식 위원장을 비롯한 예결특위 위원들은 도민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책임감 있게 예산 심사를 수행하고, 충남도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앞으로 1년간의 예결특위 활동이 충남도와 도교육청의 예산 사용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