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제12대 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구성

이철수 위원장 선출… 도민 복지증진과 충남도 발전 위한 노력 다짐

강승일

2024-07-03 16:55:16

 

 
3일 제353회 임시회 3차 본회의를 열고 제12대 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과 위원을 선임했다.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는 3일 제353회 임시회 3차 본회의를 열고 제12대 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과 위원을 선임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이철수 의원이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되었으며, 부위원장에는 박미옥 의원이 호선되었다.

 

의회운영위원회는 의회와 사무처, 의회 소관 조례, 의회 운영에 관한 규칙 등 다양한 사항을 담당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번에 선임된 위원들은 방한일, 오인환, 홍기후, 구형서, 신순옥, 신영호, 이용국, 이현숙, 지민규 의원으로, 총 11명이 충남도의회 운영을 이끌어가게 된다.

 

이철수 위원장은 “앞으로 2년 동안 충남도의회 운영을 이끌어 가게 되는 운영위원장이라는 막중한 자리를 맡아 어깨가 무겁다”며, “의회를 원활하게 운영해 나가면서 의원 간 화합을 도모하고 도민 복지증진과 충남도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철수 위원장은 도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의회의 효율적인 운영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부위원장으로 선임된 박미옥 의원은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충남도의회가 도민을 위한 정책을 잘 펼칠 수 있도록 이철수 위원장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의원들의 의견을 잘 수렴하고, 도민들의 복지를 위해 헌신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의회운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충남도의회는 앞으로 2년간의 의정활동을 더욱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의회와 사무처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의회 소관 조례와 운영 규칙을 꼼꼼히 점검하여 의회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회운영위원회 구성 외에도 다양한 안건이 논의되었으며, 도민들의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들이 다뤄졌다.

 

충남도의회는 이번 회의를 통해 도민들의 복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마련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충남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것이다.

 

또한, 의회운영위원회를 중심으로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전개하며, 도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이철수 위원장을 비롯한 의회운영위원회 위원들은 도민들의 복지 증진과 충남도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