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잡아람’ 플랫폼 구축 및 온라인박람회 개최

7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다양한 채용 기회 제공

이정욱 기자

2024-07-01 07:20:42

 

 

 


[세종타임즈] 세종시는 지역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세종시 일자리통합플랫폼 ‘잡아람’을 구축하고 청년 취업 온라인박람회를 연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청년 취업 온라인박람회’는 7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잡아람’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온라인박람회는 사무, 생산, 연구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채용 수요가 있는 기업들이 참여하며, 구직자와 기업 간 채용을 실시간으로 매칭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박람회 기간 동안 청년 면접비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취업에 성공한 경우 중소기업 신입사원에게 웰컴키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는 기업의 고용증진과 청년들의 구직활동 강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시는 박람회 종료 후에도 ‘잡아람’을 통해 기업과 구직자 매칭 서비스를 상시 운영할 계획이다. 혁신채용관, 실시간 세종시 일자리맵, 세종시 고용서비스 및 일자리 통계 제공 등을 통해 청년 취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열리는 세종 청년 취업 온라인박람회와 함께 시가 자체적으로 구축한 일자리 통합플랫폼으로 구인·구직을 지원하고, 양방향 고용 정보와 취업 지원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며, “일자리를 찾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는 오는 11월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청년취업 현장박람회를 열 계획이다. 이 행사에서는 대기업과 공공기관 등 다양한 기업 부스와 이벤트관, 채용설명회 등이 마련되어 기업과 청년 간의 고용 매칭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