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롬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

29일, 2025년 마을계획‧주민제안사업 설명, 투표 결과 발표 등

이정욱 기자

2024-06-30 10:35:23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 새롬동 주민자치회가 29일 새롬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주민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새롬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 앞서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은 사물놀이, 하모니카, 라인댄스 등 공연을 선보였다. 

총회에서는 주민자치회 활동보고와 2025년 마을계획‧주민제안사업 설명, 투표 결과 발표 등이 진행됐다. 

지난 5월 17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온라인 주민투표 결과 마을계획사업은 ▷새롬아 상상의 숲으로 마실가자! ▷달밤의 체조&함께 맨발로 걸어요 ▷가득뜰공원 편의시설 확충 등이 많은 표를 얻었다.

주민제안사업은 ▷안전 취약구간 안전시설물 설치 및 환경정비 ▷가득뜰공원 주변 정원 조성 ▷새롬동 친환경 외부순환 둘레길 조성 ▷청소년 친환경 거리 조성 ▷새롬동 어린이 도서관 환경 개선 ▷1번 국도변 가로수 식재 순으로 집계됐다.

이번 총회에서 결정된 사업은 관련 부서의 검토를 거쳐 내년부터 우선순위대로 시행된다.

안주성 주민자치회장은 “살기 좋은 새롬동을 위해 주민투표와 주민총회에 참여해 주신 주민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총회에서 결정된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원 동장은 “주민이 함께하는 새롬동 주민총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내년도 사업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