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별별학교 행복이야기’ 우수학교 탐방 실시

특색있는 교육활동 공유 및 교원 역량 강화 목적

염철민

2024-06-28 09:19:30

 

 
대전시교육청전경(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6월 27일 대전목상초등학교에서 동부 관내 유치원 및 초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별별학교 행복이야기’ 프로젝트 운영 우수학교 탐방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별별학교 행복이야기’ 프로젝트는 각 단위학교의 강점을 살린 특색있는 교육활동 운영으로 학교에 대한 긍지와 애교심을 고취하고, 가고 싶고 머물고 싶은 행복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동부교육지원청의 중점 사업이다.

 

이번 우수학교 탐방은 특색 교육활동 운영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교육활동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유치원 및 초등학교 교사 8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탐방에서는 '온화함 프로그램을 활용한 인성교육 중심 별별학교'라는 주제로 대전목상초등학교의 운영 사례가 소개됐다.

 

또한, 특색 교육활동 영역별 소규모 모둠을 구성해 심도 있는 정보 공유와 협력의 장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탐방에 참석한 동명초등학교 권철순 교사는 "다른 학교의 특색있는 교육활동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대전목상초등학교를 벤치마킹해 동명초등학교의 역점사업과 연계해 더욱 풍성하고 다양하게 운영할 계획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최재모 교육장은 "이번 학교 탐방이 학교 간 협력 체계를 마련하고, 이를 통해 각 학교별 특색 교육활동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정보 교환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특색있는 교육활동 운영으로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