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 실시

사회복무요원의 역할과 책임 강조, 업무 적응력 및 인성교육 제공

염철민

2024-06-27 14:28:18

 

 
26일(수)부터 27일(목)까지 교육청, 직속기관 및 고등학교에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과 해당 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


[세종타임즈] 대전시교육청은 6월 26일부터 27일까지 교육청, 직속기관 및 고등학교에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과 해당 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무요원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인식하고, 주어진 업무 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복무교육과 인성교육을 통해 업무 적응력을 높이고, 해당 기관 담당자에게는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위해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및 지도 관련 내용을 공유했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 복무지도관을 전문강사로 초빙하여 생명존중교육과 사고 예방, 복무 적응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제공했다. 또한, 병역의무이행자로서의 인식 향상과 업무 수행 능력 강화를 위한 복무관리규정도 교육했다.

 

근무지 담당자에게는 복무관리규정을 명확히 이해시키고, 사회복무요원의 근무환경 개선 및 복무지도 능력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참석한 한 사회복무요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복무요원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 됐고, 규정에 대해 모르던 부분을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대전시교육청 송기선 총무과장은 “기관 및 학교 등 업무 현장에서 발생하는 복무 부적응을 해소하기 위해 대전시교육청 담당자가 기관 및 학교에 방문해 복무지도를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복무요원의 성실 복무를 유도하고, 교육 및 간담회 등을 통해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여 복무 부실을 예방하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