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역량강화 연수 실시

학교폭력 사안 조사의 전문성 향상 목표

염철민

2024-06-27 09:07:46

 

 
학교폭력제로센터 사례회의실에서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역할 수행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세종타임즈]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제로센터 사례회의실에서 학교폭력전담조사관의 역할 수행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부터 학교폭력전담조사관 27명을 위촉해 학교폭력 사안 조사를 지원하고 있으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나눔이 있는 날’을 운영해 전담조사관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사안 조사 사례 나눔, 갈등 해결 대화법, 쟁점 위주의 사안 조사 및 보고서 작성법, 사안 조사 유의사항과 개선 방안 등의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우수 조사관의 사례 발표와 학교 현장 책임교사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포함해 실질적인 교육이 이루어졌다.

 

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제도 도입 4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학교 현장 모니터링 결과, 학교폭력 심의 건수가 전년 대비 감소하고 있어, 제도의 성공적인 안착과 가시적인 효과를 분석하고 있다.

 

고영민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학교폭력전담조사관들의 공정하고 전문성 있는 현장 조사 지원으로 교사가 수업과 생활지도에 집중할 수 있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