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 국제교육교류센터는 7월 29일부터 8월 8일까지 초·중·고 학생 총 90명을 대상으로 ‘2024년 여름방학 영어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어 캠프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영어 학습 기회를 제공해 영어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부여하고, 학생들 간의 소통과 협력으로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기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영어 캠프는 세종시교육청의 3대 핵심 정책 과제 중 하나인 ‘방학 중 아이들의 성장 지원’에 이바지하고자, 교과 융합과 진로 교육을 연계해 기획됐다. 캠프는 총 5개의 수준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초등학생과 중학생, 직업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 초등 3~4학년 학생 15명: '아트, 컬쳐 앤 잉글리쉬 프로그램'
- 초등 5~6학년 학생 30명: '교과 융합 영어 실력 다지기 프로그램'
- 중학교 1~3학년 학생 30명: '영어 몰입 프로젝트 프로그램' (7월 29일~8월 2일, 5일간)
- 직업계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15명: '글로벌 비즈니스 회화반 프로그램' (8월 5일~8월 8일, 4일간)
영어 캠프 프로그램 신청은 7월 3일 22시까지 국제교육교류센터 누리집에서 외국어 교육지원 → 프로그램 신청을 통해 가능하며, 모집 인원을 초과할 경우 무작위 추첨으로 대상자를 선정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국제교육교류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석 중등교육과장은 “학생들이 이번 여름방학 영어 캠프를 계기로 영어에 대한 새로운 흥미를 발견하고 자신감을 키워나가기를 바란다”며 “우리 학생들이 넓은 시야와 포용력을 가진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 국제교육교류센터는 올해 1월 반곡동에서 대평동으로 이전하였으며, 2월부터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학습 동기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올해 10월에 있을 글로벌 현장체험학습을 준비하는 직업계 고등학교 학생 10명의 외국어 역량 강화를 위해 '하계 해외 취업 영어 캠프'를 동시에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