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역량강화 연수 실시

우수사례 나눔을 통해 사안조사 및 보고서 작성 능력 향상 도모

염철민

2024-06-26 15:02:17

 

 
26일(수), 학교폭력전담조사관들의 사안조사 및 조사 보고서 작성 역량강화를 위해 우수사례나눔 연수를 실시하였다


[세종타임즈]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제로센터는 6월 26일 학교폭력전담조사관들의 사안조사 및 조사 보고서 작성 역량 강화를 위해 우수사례나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연수는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이 자체적으로 마련한 정기 연수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월 1회씩 개최되며, 조사관들의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사례 나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연수에 참여한 한 전담조사관은 “강의식 연수로는 알 수 없었던 생생한 현장에서의 대응 사례들을 나눌 수 있어서 뜻깊었다”며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연수는 조사관으로서의 업무 수행 능력 향상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재 동부교육지원청의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은 총 21명의 인원이 선발되어 3월부터 활동 중이며, 퇴직 교원, 퇴직 경찰, 청소년 상담 분야 전문가들이 고르게 선발되어 학교폭력 사안의 성격에 맞게 배정되고 있다.

 

김영철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학생들의 연령이나 성별, 사안의 특성 등에 맞게 사안 조사에 임할 수 있도록 연수를 기획했다”며 “학교 현장의 상황과 사안의 특성에 맞는 조사 방식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연수를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