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7월부터 학교 시설관리 업무 지원

학교지원센터 신설로 배수로 정비, 운동장 관리 등 다양한 지원 사업 실시

염철민

2024-06-25 08:57:16

 

 
오는 7월부터 대전 지역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시설관리 업무를 지원한다


[세종타임즈]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오는 7월부터 대전 지역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시설관리 업무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는 2024년 1월 1일자로 동·서부교육지원청에 각각 신설된 학교지원센터의 지원 업무로, 학교 배수로 정비, 학교 운동장 관리, 시설 유지관리 장비 대여 사업 등이 포함된다.

 

지원 업무 중 하나인 학교 배수로 정비는 공정한 절차를 통해 17교를 선정하고, 전문용역 업체와 계약을 체결해 7월 중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고가이거나 사용 빈도가 낮아 학교에서 직접 구입하기 어려운 장비를 구비해 대여하는 '학교시설장비 대여 사업'도 실시할 계획이다.

 

학교지원센터는 전문 장비와 인력을 직접 지원해 학교 운동장의 대규모 잡초 제거 및 표면 평탄화 작업 등을 지원하는 '운동장 관리 사업'을 추진한다. 이 외에도 '학교 시설관리 컨설팅', '단설유치원 순회 시설관리'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학교 시설 업무를 지원하고 예산 절감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교 현장의 만족도를 높이고, 연말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지원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최재모 교육장은 “교육시설의 체계적인 관리 운영 지원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겠다”며 “학교 현장에 대한 통합지원체제를 구축해 대전교육의 경쟁력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