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문수기 의원, 서산시 반려견 등록 촉진 및 반려동물 지원 방안 제시

강승일

2024-06-20 14:37:19




서산시의회 문수기 의원, 서산시 반려견 등록 촉진 및 반려동물 지원 방안 제시



[세종타임즈] 서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문수기 부위원장은 지난 19일 산업건설위원회 회의장에서 진행된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6일차 일정에서 축산과 소관 업무에 대해 “서산시의 반려인구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반려동물 보호와 더불어 반려동물 유기와 유기동물로 인한 질병 등 환경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시기임”을 강조하고 “반려동물 등록을 장려하기 위한 정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문수기 부위원장은 “반려동물 중 동물보호법상 등록을 의무화하고 있는 반려견에 대한 등록 의무기간을 정례화해 등록을 장려하는 방안”을 제안했으며 “동물병원, 반려견 용품판매점, 미용실 등에 방문한 견주들의 리스트를 통해 반려동물 등록을 추진할 수 있는 조례를 제정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서산시의 반려동물 문화축제 개최 시 미등록 반려견은 참여를 제한해 동물 등록을 유도하는 방안”도 제시했다.

축산과 소관 업무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마치며 문수기 부위원장은 축산과장에게 “반려견 인구에 대한 지원 방안을 적극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동시에 동물등록을 완료한 반려인에 대한 지원 방안으로 반려견 치료비와 화장비 등을 지원하는 조례 제정을 준비하고 있음을 밝히며 이러한 지원 조례가 제정되면 반려견 등록도 활발히 진행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