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원초, '함께하는 디지털 세상 재미로 배워봐요' 체험 행사 성황리 개최

학생 자치회 주도, 인공지능 활용 체험으로 디지털 학습 흥미 유발

이정욱 기자

2024-06-20 08:30:39

 

 
세종도원초, ‘함께하는 디지털 세상, 재미로 배워봐요’ 행사 성료


[세종타임즈] 세종도원초등학교는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학생들의 디지털 학습 향상을 위한 '함께하는 디지털 세상 재미로 배워봐요'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 자치회가 직접 기획에 참여했으며, 내년부터 도입될 디지털 교과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친숙해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세종도원초는 인공지능을 학생들이 직접 활용하는 놀이·체험 위주의 여러 공간을 구성해 학생들의 흥미와 재미를 끌어올렸다. 또한, 인공지능을 활용한 문제해결력 향상 프로그램을 기획해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행사에는 고학년 학생들이 저학년 학생들의 체험활동을 돕는 등 전교생이 함께 참여했다. 이는 학생들이 서로 배우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 2학년 학생은 “인공지능 체험이 어려웠지만, 형과 누나들이 친절하게 설명해 주어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기획한 학생 자치회 학생들은 “행사를 준비하며 힘들고 어려운 점도 있었지만, 친구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다”고 말했다.

 

이수진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능력을 쌓고, 창의적이고 협력적인 태도를 발휘하는 시간이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세종도원초는 디지털 교육에 더욱 힘을 쏟아, 학생들이 훌륭한 미래 인재로 자라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