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창업 투자 활성화 위한 '세종 시너지온 데이' 개최

오픈이노베이션 사례 발표 및 지역 엔젤 투자 포럼 진행

이정욱 기자

2024-06-20 07:38:59

 

 
기업 협업·투자 활성화로 창업생태계 조성 시동


[세종타임즈] 세종시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픈이노베이션 및 창업 투자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세종 시너지온 데이 행사’를 26일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세종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세종시가 창업 기업의 기술 고도화 및 네트워킹을 통해 실질적인 사업 확장을 이끌고, 유기적인 창업 투자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시작한 사업이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는 대-중견기업 간 협업을 통한 오픈이노베이션의 성공 사례와 최신 흐름을 소개하는 사업설명회로, 기술 애로 사항을 협업으로 해결하고 신사업 확장을 도모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자리에서는 호반건설과 네이버클라우드의 오픈이노베이션 성공 사례가 발표되며, 전문가 패널이 참여하는 토크콘서트도 열린다.

 

2부는 지역 엔젤 투자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세종 창업 투자 포럼으로, 한국엔젤투자협회 이상학 감사의 주제발표와 전문가 패널이 참여하는 세미나로 구성된다. 이어지는 충청권 통합 창업기업 투자설명회에서는 충청권 유망 창업기업 8개 사에 대한 투자유치를 지원한다.

 

‘여름열기’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이번 투자설명회에는 시의 출자로 조성된 펀드 운용사 5개 사를 비롯해 많은 투자자가 참여해 창업 기업들이 실질적인 투자유치를 이끌어 낼 예정이다.

 

남궁호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행사는 세종 지역 기업 간 협업을 통해 유기적인 창업 투자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추진됐다”며 “앞으로도 관내 기업 및 지역 혁신기관과 협업해 창업 지원 사업을 활성화하고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