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제12회 시민대상 및 2024년 명예시민 후보자 모집

지역사회 발전 및 시정 기여자 발굴, 다음달 31일까지 접수

이정욱 기자

2024-06-20 07:38:32

 

 
"세종시의 숨겨진 영웅을 찾습니다"


[세종타임즈] 세종시는 지역사회 발전과 건전한 시민사회 조성에 공로가 큰 시민과 시정 발전에 기여한 명예시민을 찾고 있다. 시는 20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제12회 세종시민대상’과 ‘2024년 명예시민’ 후보자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제12회 세종시민대상은 △지역사회개발 △교육·문화·체육 △사회봉사·효행 △특별공로상 등 총 4가지 부문에서 부문별 수상자 1명을 선정한다. 자격요건은 부문별 공적이 현저한 사람으로 공고일 기준 세종시에 거주해야 한다. 단, 특별공로상은 거주 제한이 없다. 후보자는 각급 기관·사회단체의 장, 전문대학 이상 총·학장, 읍면동장, 시민 20명 이상의 연서 시장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2024년 명예시민은 외국인 재외동포, 타시도 인사 등 시 위상을 높이고 시 발전에 공로가 큰 각계 주요 인사를 대상으로 한다. 시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으며, 추천된 후보자는 시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지 관련 부서에서 검토한 후 최종 대상자 후보에 오른다. 수상자는 심사위원회 등을 거쳐 오는 9월 중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이상호 자치행정국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세종시 발전을 위해 힘써오신 공로자를 시민대상 수상자와 명예시민으로 모실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