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세종시 스포츠산업을 통한 경제 활성화' 제4차 간담회 개최

프로스포츠 구단 유치 방안 및 경제 활성화 논의

이정욱 기자

2024-06-19 14:47:46

 

 
19일 오전 10시 30분 의회청사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스포츠산업을 통한 경제 활성화 연구모임’ 제4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세종타임즈] 세종시의회는 19일 오전 10시 30분 의회청사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스포츠산업을 통한 경제 활성화 연구모임’ 제4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세종시의회 김재형 대표의원과 안신일 의원을 비롯해 시의원, 전문가, 시청 체육진흥과 담당 공무원 및 연구용역 수행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그동안 논의된 스포츠산업을 통한 경제 활성화 방안, 특히 프로스포츠 구단 유치에 관한 연구용역의 진행 상황을 청취했다. 이후 프로스포츠 구단 유치를 위한 다양한 연구 및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그린베이 패커스 미식축구팀의 사례를 통해 인구가 10만 정도에 불과한 미국 소도시 그린베이가 해당 팀의 연고지로 오랜 전통을 자랑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세종시의 프로구단 유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회원들은 “프로구단의 존재 자체만으로도 그 지역의 역사가 공고해질 수 있다”는 의견에 입을 모았다.

 

연구용역 수행기관은 착수보고를 통해 연구용역의 추진 방향과 자료 조사 및 수집 내용, 수집 자료의 고도화와 의견 수렴을 통한 분석을 바탕으로 현실적인 효과가 나타나는 연구 결과를 도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김재형 의원은 “회원님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이번 연구용역을 수행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세종시의 실정과 여건에 맞는 연구를 통해 프로스포츠가 세종시에 정착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또한, “오늘 이 자리에 자리해 주신 회원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빠짐없이 수렴해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된 연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