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18일 충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에서 2024년 충남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참여기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학교와 학생들에게는 기업의 정보를 공유하고 기업들에게는 홍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기업들은 인재상과 미래 비전, 주요 생산품과 근무 환경, 직원 복지 혜택 등을 소개하며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날 설명회에는 직업계고 취업담당 교원과 학생, 그리고 13개 기업의 관계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각 기업의 관계자들은 회사에 대해 직접 홍보하는 시간을 가지며 참여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한 기업 관계자는 “고졸 인재 채용에 관심이 많아 이번 취업박람회에 참여하게 됐다”며 “다른 박람회와는 다르게 사전에 서류 전형을 진행하고 본 행사에서 채용 면접을 진행하는 방식이 기업 입장에서는 인재 채용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오동규 미래인재과장은 “직업계고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취업을 할 수 있도록 교육청에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를 설계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우수 기업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2024 충남 직업계고 취업박람회는 다음 달 17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50여 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