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보호자 대상 행동 중재 연수 실시

가정 내 행동 중재 지원 방안 공유

강동주

2024-06-17 14:58:52

 

 
17일 서부 관내 영아 및 유치원, 초등 저학년 특수교육대상학생 보호자를 대상으로 가정 내 행동 중재 지원에 관한 연수를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실시했다


[세종타임즈]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17일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서부 관내 영아 및 유치원, 초등 저학년 특수교육대상학생 보호자를 대상으로 가정 내 행동 중재 지원에 관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 및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장애학생의 다양한 도전 행동을 이해하고,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행동 중재 지원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를 위해 공주대학교 교수이자 박사급 국제행동분석가인 이선희 교수를 강사로 초빙했다.

 

연수는 ‘응용행동분석에 근거한 가정 내 행동중재 지원 방안’을 주제로, 응용행동분석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가정 내 문제 행동의 원인과 효과적인 대처 방법 사례를 공유하며 실제 가정에서 적용할 수 있는 행동 중재 전략에 대해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실제 사례를 공유하면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고, 아이의 도전적 행동을 가정에서 어떻게 중재할지 어려웠는데, 효과적인 대처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됐다”고 말했다.

 

박세권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가정에서도 장애학생의 도전 행동을 이해하고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가족을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